본문 바로가기
기타 생활 정보

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이 있을 때 행동과 신호

by 방구석 숑숑이 2022. 2. 28.
300x250

상대방이 마음에 들면 나는 이런 행동을 한다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기 자신도 모르게 상대방을 터치할 때', '상대가 마음에 들고 호감이 있다면 다른 약속이 있어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같이 놀고 싶어 할 때', '엄마처럼 나도 모르게 챙겨줄 때' 등 여러 가지 호감 신호들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자가-남자에게-호감이-있을-때-행동과-신호

 

참고로 사람마다 행동하는 패턴이 다릅니다. 글만으로 상대방 속도 모르고 '아 나한테 이 사람이 확실히 호감이 있구나' 생각했다가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대다수의 여성분들은 자신 있는 남자를 좋아합니다.)

 

※ 관련 포스팅

카카오톡 오픈 채팅 만들기 오톡으로 사람 만나기

 

 

 

여자 호감 신호 등급 표

여자 호감 신호 등급 표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고 재미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내용이지만 문제는 '남자가 너무 눈치가 없거나 소심'하면 여자가 호감 표시를 하고도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호감-신호-등급-표-1

 

 

남자에게 호감이 있을 시 카카오톡의 경우 여자 호감 신호 등급 표

 

300x250

 

여자가 남자한테 카톡 할 때
여자 호감 신호 등급 표
호감 있는 남자한테 먼저 선톡을 함, 연락을 먼저 함
목적 없이 먼저 연락을 함
카톡 답장 속도가 아주 빠름
스케줄이 어떤지 먼저 물어봄
카톡 리액션이 큼(이모티콘이나 과격하게 리액션)

예시) 카톡으로 여자가 남자한테 이 영화 봤냐고 물어볼 때 - 영화를 같이 보고 싶은 마음

예시) 카톡으로 여자가 남자한테 이거 먹어봤냐고 물어볼 때 - 같이 먹어보고 싶음

 

※ 여자가 이렇게 선톡을 보낼 때 남자가 먼저 용기 있게 '나도 먹어보고 싶은데', '그 영화 나 아직 안 봤는데 같이 볼까?' 이렇게 대답을 해주면 급속도로 발전 가능할 수 있습니다.

 

※ 뭐든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므로 실패해도 관심 있는 여자가 먼저 선톡을 잘 한다면 용기 있게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여자-호감-신호-등급-표-2

 

 

호감이 없을 때

여자의 행동 핸드폰을 계속 하며, 아무 말도 안함

 

 

 

호감이 있을 때 행동과 신호

 

 

시간을 생각하지 않고 놀 때

상대방이랑 술자리에 같이 있을 때 이 사람이 마음에 들고 호감이 간다면 계속 대화하고 싶어 합니다. 다른 약속이 있거나 집에 가야 하는 상황이 와도 너무 마음에 들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그 자리를 같이 즐기게 됩니다. 술자리가 아닌 어떤 자리라도 마음에 들면 시간을 생각하지 않고 놀게 됩니다.

 

 

셀카를 찍을 때

같이 만났는데 핸드폰을 꺼내 귀여운 표정을 짓거나 여러 각도로 찍는 모습을 보여주면 호감 신호일 확률이 큽니다. 본인의 예쁜 표정을 보여주는 것인데, 상대방이 불편하거나 별로면 이런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자기 자신의 얘기를 많이 할 때

내가 어떤 사람인지, 어떻게 살고 있는지 자기의 이야기들을 많이 합니다. 이런 말을 하는 행동이 호감이 어느 정도 있다는 것인데 만약 관심이 없거나 별로라면 말도 안 꺼냅니다.

 

 

질문이 많아질 때

위에처럼 자기 자신의 이야기를 많이 하는 경우도 있지만 상대방에게 질문을 많이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뭐 하는지, 혈액형이 뭔지, MBTI가 뭔지 서로 티키타카가 잘 된다면 호감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방 남성에게 질문을 유도하고 남성도 여성에게 똑같은 질문을 되물어서 서로 잘 맞는지 보게 됩니다.

 

 

인기 많을 것 같다고 말할 때

여자가 남자한테 나쁜 남자일 것 같다. 인기 많을 것 같다고 하거나 여자 친구가 왜 없어?라고 물어보는 것도 호감 표현 일 수 있습니다. 남자로서 매력을 느끼고 있다는 표현일 수 있습니다.

 

 

리액션을 잘해줄 때

상대방 남자가 재미없는 말이나 행동을 했어도 리액션을 크게 해 주거나 재밌다고 해주면 호감일 가능성이 큽니다. 대화 하나하나에 크게 리액션하면서 여성이 손으로 어깨를 친다던가 몸이 가까워진다던가 터치까지 한다면 호감 신호입니다.

 

※ 사람 자체가 모든 사람한테 좋게 리액션 해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서로 대화를 하는데 잘 웃는다.

여자가 남자랑 대화 중 잘 웃는다면 호감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형식적인 웃음이 아니라 날 보면서 항상 웃고 즐거워한다면 호감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나는 너를 보고 너의 이야기를 들으며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하고 있다. 재밌어 대화 더해줘~ 이런 느낌입니다. 이러면서 웃으며 리액션도 잘해준다면(예를 들어 손뼉을 치거나 말할 때 "어 정말요~") 이런 행동을 한다면 호감 가능성이 큽니다.

 

 

눈을 잘 마주치지 못할 때

간혹 상대방이 마음에 들면 눈을 못 쳐다보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원래 행동이 그렇거나 진짜 싫어서 안 보는 사람도 있어요.) 만약 서로 대화를 하면서 잘 웃는데 눈을 잘 못 쳐다본다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부끄러울 때 하는 행동 일수도 있습니다. 또 하나 이런 행동을 하면서 내 상태가 어떤지 확인해 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수시로 핸드폰으로 얼굴을 본다던가 내 상태가 어떤지 확인을 합니다. 여성분 자신이 자신감이 없으면 눈을 잘 못 쳐다보기도 합니다.)

 

※ 부끄러워서 눈을 잘 못 마주치면 호감일 가능성이 크지만 건성건성 눈을 안 쳐다보면 비호감의 표시일 수 있습니다.

 

 

음식을 잘 못 먹거나 남길 때

여성분들 중 상대가 마음에 들면 막 먹기보다 조금씩 먹는다던가 깨작깨작거리면서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여성분이 긴장을 하는 경우도 있고, 예쁘게 보이고 싶은 마음에 막 먹기보다 조신하게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잘 못 먹고 입 짧은 사람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앞에 마주 보고 있을 때는 긴장을 하기 때문에 음식보다 상대방에 더 집중하게 되는 경우 더 그렇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