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fr 방식의 스포츠 세단이며 동급 경쟁 모델로는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 모델이 있습니다. 출시 당시 기존 국산차와는 다른 고급스러운 디자인 및 각종 첨단 편의 사양 탑재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미 신형 1차 페리를 했는데 2차 페이스리프트를 한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2023년 2월 기준 g70 위장막 차량 찌라시 루머
- g70 내연 외관 내관 바뀐다 VS 안 바뀐다
유튜브 루머 | 제네시스 패스트 | 실제 위장막 차량 외관 내관 변화 거의 없음 위장막 덮어놓음 |
디자이너팀 지인 | g80과 흡사, gv70이랑 내부 비슷하다고 들음 | |
g70 카페 루머 | 남양 연구 지인이 쓴 글 (거의 안 바뀜) |
엔진 2.5t 추가, 3.3t 유지, 휠 새로운 타입 추가, 내부 통합형 gv60 디스플레이 스타일, 신규 기요세 패턴 적용 엠블럼 바뀜 |
현대차 근무 지인이 쓴 글 (다 바뀜) |
아버지가 현대차 근무 내 외부 다 바뀐다고 들음 |
※ 관련 포스팅
g70 2차 페이스리프트 출시 정보
g70과 비슷한 스팅어의 경우 2023년 단종이 확정되었습니다. 스팅어에는 2.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있지만 g70이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불만이 있는 사항으로 2차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파워 트레인을 더 늘려야 한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원래는 23년에 풀체인지가 되어야 하지만 25년에 모든 제네시스는 전기차로 전환을 한다는 계획이 있기 때문에 막대한 돈을 들여 풀체인지를 한다기보다 페이스리프트를 한 번 더 진행한다고 합니다.
· g70 신형 제네시스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예상
g70 연식 | 출시일 | 코드네임 |
g70 1세대 최초 출시일 | 2017년 9월 | IK |
g70 19년식 출시 | 2018년 10월 | IK |
g70 20년식 출시 | 2019년 10월 | IK |
g70 21년식 페리 출시 1차 | 2020년 10월 | IK PE |
g70 23년 페리 출시 2차 예정 | 2023년 하반기 전후 예정(5월부터) | IK PE2 |
이후 내연기관 종료 | - | - |
· g70 전기차 풀체인지 예상
g70 순수 전기차 풀체인지 | 2026년 3월 | RN2 |
※ E-GMP 플랫폼이 적용되며 순수 전기차로 개발될 거라는 말이 있습니다. 기존 내연기관 g70 크기가 훨씬 길어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에서는 g60이라는 상표를 출원하였기 때문에 기존 내연기관인 g70 사이즈가 g60으로 대체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g70 2차 페이스리프트 가격 예상
대략적으로 200~500만 원 전후로 인상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23년 기준 고환율의 영향으로 어떻게 될지는 봐야 할 것 같습니다. (g70 제네시스 신형)
※ 엔카 사이트로 g70 슈팅브레이크, g80, g90, gv60, gv70, gv80 등을 볼 수 있습니다.
g70 2차 페이스리프트 예상 정보
제네시스 g70 판매량이 낮은 자동차 이지만 북미에서는 제네시스 라인업 중 제일 많이 팔릴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전기차로 넘어가기 전에 얼마나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아래와 같은 루머들이 있습니다. 위장막 차량이 아직 나오지 않아 어떻게 나올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각종 동호회, 카페, 유튜브, 뉴스, 나무위키 등에서 말하는 루머
외관 변경 | 외관은 변화가 거의 없고 내부만 변화 있을 것 루머 |
MLA(micro lens array) g90과 같은 헤드램프 탑제 루머 | |
후면 2줄 테일램프로 변경 루머 | |
최신 크레스트 프론트 그릴 쿼드 헤드램프 등이 적용 루머 | |
내부 변경 | OTA 변화로 무선 업데이트 및 개발 진행 루머 |
GV70과 비슷한 인테리어 변경 루머 | |
GV60과 비슷한 인테리어 변경 루머 | |
프레임 변경 | 뒷좌석이 너무 좁아 프레임 자체를 조금 늘릴 것이라는 루머 |
파워트레인 | 추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약간의 연비 개선) 루머 |
2.0T 2.5T 3.3T 2.2D 트레인 루머 |
불만 및 개선 사항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g60을 상표 출원했습니다. 소형 해치백 전기차 EV (JE)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6년에 g70도 전기차로 전환되면서 사이즈가 커질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전기차로 전환되면 개선이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커뮤니티에서 말하는 불만 및 추가로 바라는 것
뒷자리가 너무 좁음 | 아무리 스포츠카라고 해도 아반떼나 bmw3 시리즈의 경우 크기가 같거나 비슷한데 비교도 안될 만큼 좁기 때문에 너무 불편하다. |
뒷자리 상관없음 | 스포츠 세단이기 때문에 뒷자리는 상관없다. 운동성능을 해치게 된다. 애초에 패밀리 세단으로 나온 차가 아니기 때문에 차라리 g80을 타라 |
테일램프 디자인 | 제네시스 내부에서는 두 줄 디자인만 너무 고집하는 것 아니냐는 말이 있지만, 일반적인 커뮤니티에서는 모두 테일램프 디자인이 만들다 만 것 같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g80이나 gv80같이 변해야 일관성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
프레임리스 도어 | 멋을 위해 그랜저나 bmw 4시리즈에 나온 프레임리스 도어를 추가해야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 |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아닌 일반 하이브리드를 추가해야 한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제네시스가 후륜 기반으로 만들어졌고, 전기차로 전환되는 시점이 얼마 안 남았기 때문에 실제적으로는 불가능해 보입니다. |
엠비언트 | 커뮤니티에서는 사제 엠비언트를 많이 넣는데, 엠비언트를 진작에 넣어줬어야 한다는 불만이 있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
제네시스는 2025년부터 더 이상 내연기관 생산 없이 전기차만 생산한다고 했지만, 아직까지 전기차에 대한 불신이 많고 충전하는 번거로움에 대해 사람들이 많이 불편해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가지 정도만 되었으면 국민차가 되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후륜기반 하이브리드 | 저소음, 토크 높음, 연비 좋음, 오래 탈 수 있는 후륜기반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램 |
뒷자리 늘리기 | 5~10cm 정도 늘렸으면 하는 바램(기존 g70크기는 g60으로...) |
※ 관련 포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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